본문 바로가기

목포&근교 여행

목포 유달산 둘레길 목포 여행 가볼만한 곳(Introducing Beautiful Mountain the "Yudalsan" in Mokpo and How to walk on way around)

안녕하세요! 닥터유달리 인사 올립니다.
파릇파릇한 녹색 식물들이 왕성하게 자라는 것을 보니 완연한 봄 날씨가 꺾이고 벌써 여름을 맞이할 준비를 하는가 봅니다. 코로나감염증-19가 우리의 소중한 봄날을 이렇게 할퀴고 쓰라린 상처를 남기고 가네요. 올해 안에는 아픔을 겪고 있는 온 세계가 이 코로나감염증 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나길 기대해봅니다.

목포에는 유달산이 있는데요. 유달산을 빼놓고 목포를 구경하는 것은 앙금 없는 찐빵이 다름 없을 정도로 꼭 들러야 할 장소입니다. 목포 가볼만한 곳 중 손 꼽히는 곳이죠!

#목포 유달산

유달산 마당바위에서 본 목포시 야경

 

명산도 아니고 해발 200미터 정도 되는 조그마한 산이지만 유달산을 올라가면 목포시 전체와 다도해상국립공원이 포함된 목포 앞바다의 조망을 모두 볼 수 있는 곳이예요!

일등바위의 야경. 밤에도 산책이 가능할 정도로 조명 시설과 계단데크가 잘 조성되어 있다

유달산은 작은 산임에도 기암괴석처럼 바위들이 솟아 병풍 처럼 보인다고 해서 옛 부터 개골산이라는 별명도 있다고 하네요!

유달산 소나무와 보름달

또한 역사적인 장소도 몇 군데 있는데요. 이순신 장군이 적들에게 엄청난 군량미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유달산의 바위 봉우리를 짚단으로 덮어 위장전술을 펼쳤던 노적봉이 있습니다.

너무 장황한 설명을 해버렸네요. 거두절미하고 이번 포스팅은 유달산의 매력 중 하나인 유달산 둘레길을 소개해보도록 할께요.

# 목포 유달산 둘레길

목포시 홈페이지의 유달산 둘레길 안내 지도

유달산 둘레길은 약 6km 정도 되구요. 고도 차이가 크지 않아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정도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쉬엄쉬엄 한 바퀴 돌아보니 2시간 30분 정도 걸리네요.

다양한 매력을 품은 유달산 둘레길

유달산 둘레길은 정말 다양한 풍경을 가지고 있었어요! 특히 봄의 유달산은 정말 꽃동산이라고 말할 정도로 다양한 꽃들과 벛꽃나무가 총 천연색의 풍경을 펼쳐놓아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 꽃길을 걷고 싶다면 유달산 둘레길

봄에는 빨갛고 노란 튤립 꽃밭을 만날 수 있다

 

꽃이 이리도 예쁠 수가 있나요? 튤립을 보고 잠시 멍하니 발길을 멈추게 되네요.

다양한 꽃들
벛꽃나무 터널

 

주차장도 군데군데 있어서 차를 가져오셔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사진으로 모든 것을 담을 수 없기에 동영상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즐감하시구 다음 포스팅은 어떤게 올라올지 기대하는 마음으로 이번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유달산 둘레길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