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목포 맛집 밴댕이무침 창고식당 창고소주방호프(Most valuable Korean fish dish bibimbap restaurant "Chango Sikdang" in Mokpo)

안녕하세요! 닥터유달리 인사드립니다.
00시가 지났으니 포스팅을 해봅니다!

원래는 1일 1포스팅을 하겠노라는 목표를 가졌지만 사진첩에는 벌써 포스팅해달라고 아우성인 사진들이 많다 보니 부리나케 포스팅을 해봅니다!

욕심만 앞서다가 나중에는 목표 달성을 못할까봐 벌써 걱정되긴 하네요. 걱정해서 걱정이 없어지는 건 아니지만 포스팅 할께욧!

 

# 목포는 뭐다? 항구다!

맞습니다! 목포는 누가 뭐래도 항구잖아요? 항구에는 당연히 뭐가 있다? 바로 생선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맛에 고장 전라도에 그것도 항구라면 그 생선 맛은 또한 어떨까요? 그래서 가보았습니다.

# 목포 “창고(소주방)”

 

 

여기는 목포 “창고”입니다! 원래의 상호는 창고 소주방이었다고 하네요. 여기서 가장 많이 주문한다는 밴댕이무침을 시켜보았습니다. 일단 생선 사진 먼저 감상해보도록 해요!

 

벤댕이무침

 

새콤한 양념과 미나리의 향, 그리고 고소하고 부드러운 밴댕이가 어울어진 밴댕이 무침입니다.

 

 

전라도식 반찬과 생선구이까지 함께 나오네요! 반찬류들이 너무나 훌륭한 맛이어서 와.. 광주도 정말 맛의 고장이라고 자부했지만 목포는 넘사벽급인데요?

# 군침 유발 주의!!

 

 

짠! 진정한 전라도식 생선 밥상~! 게다가 술맛을 돋우는 계란탕이 저도 도저히 참을 수가 없었고 안 시킬 수 없어서 사장님께 이걸(?) 주문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달달이와 톡톡이의 환상 조합 - 목포 생 막걸리

 

 

단언컨대 목포 생막걸리...
이건 뭐 경기도 대표 ㅍㅊ막걸리든 뭐든 따라올 수 없는 핵 꿀맛 막걸리네요! 광주에도 비아 막걸리, 무등산 막걸리가 굉장히 유명하지만 목포 생막걸리 한 잔에...
너무나 반해버렸습니다. 목포 오시면 목포 생막걸리 꼭 드셔 보시기를 강력히 권해드립니다!

감탄의 연발을 날리던 찰나에 사장님이 무언가를 또 가지고 오시네요!

# 무침의 절정!

 

벤댕이무침 비빔밥

 

뭐라 설명할 방법이 없네요. 온 미각을 자극하는 맛, 새콤달달매콤고소...라고 해야 될까요? 참기름을 넣은 그릇에 무침과 밥, 콩나물 반찬 등등 마구마구 비벼서 한 숟갈 왕! 먹어봅니다. 대체 이런 맛이 다 있죠?! 감탄을 계속 연발합니다. 과하게 표현하자면 이건 생선 무침계의 미친 맛인 것 같아요!

창고의 위치는 목포 보건소 쪽에 있어요. 지도 첨부하겠습니다!

 

또 다음은 무슨 맛집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